SF소설이 그린 미래가 우리의 눈앞에 펼쳐지고 있습니다.상상을 현실로 하는 메타 버스는 가상 공간과 현실 세계가 공존하는 세계이며, 다양한 형태의 메타 버스 플랫폼이 생겨나고 있습니다.최근, 메타 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책이 많이 출판되고 있습니다.신기한 것은 메타 버스를 몰라도 이미 우리의 일상 속에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단순히 VR을 활용한 게임의 형태와 싸이 월드의 아바타 수준을 넘어 실제 생활과 실시간으로 동기화된 가상 공간에서의 “나”는 아바타가 탄생한 것입니다.기존의 온라인 표현되는 아바타와 무엇이 다른지 알면 메타 버스의 속성을 이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과거에는 가상 공간과 현실 세계의 분리가 가능했다면, 메타 버스는 두 세계가 공존하는 지속적으로 상호 작용하기 때문에 분리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현재 상용화된 Gether Town, Zepeto, Efrand등의 메타 버스 플랫폼에서는 주로 마우스와 키보드에서 아바타를 조작하고 사용자가 실제의 감각을 갖기는 어렵지만, 인공 지능 기술 기반으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이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이 책은 국내 유일 무이의 UGC메타 버스 플랫폼인 “디토랑도(DitoLand)”을 소개하면서 자신만의 메타 버스를 만드는 방법을 가르칩니다.우선 UGC(User-Generated Contents)은 이용자가 콘텐츠를 직접 작성, 편집, 유통한다는 의미에서 대표적인 UGC기반의 영상 컨텐츠 플랫폼이 Utuz이며, 로브 록스로 대표되는 샌드 박스형 게임의 등장으로 UGC메타 버스 플랫폼이라는 용어가 나왔대요.사용자가 직접 월드를 만들어 다른 유저가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랫폼을 등록하고 메타 버스 콘텐츠를 끊임없이 생산할 수 있다는 특성 때문에, 기존의 온라인 게임을 넘어섰다고 볼 수 있습니다.메타 버스의 개념을 명확히 알려면 직접 체험하는 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UTPLUS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DITORAND는 스튜디오 기능을 활용하고 월드를 제작하고 플랫폼에 등록하고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이나 모임, 주제별 공간 구축이 모두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의 플랫폼과의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DTOLAND가 무한한 확장성과 파급력을 갖고 있다고 평가되는 것은 다른 사용자가 만든 토이(Toy기본 형태의 3D객체 객체 객체를 조합해서 만든 의미 있는 물체)를 읽어서 사용할 수 있어, 코딩 능력이 없는 초심자도 메타 버스 콘텐츠를 재생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그래서 이 책에는 사용자가 직접 제작 도구”디토랑도스타지오”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오고 있습니다.컴퓨터로 디-랜드 홈페이지(www.ditoland.com)에 접속하면, 데와 랜드에서 메타 버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DTOLAND는 제작 가이드를 통해서 DTOLAND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업데이트 내용이 확인된 릴리스 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책 속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메타 버스의 제작 방법에서 업데이트 내용까지 확인합니다.기본적인 활용법을 배운 뒤 영상을 업로드하고 직접 만든 메타 버스를 발매할 수 있습니다.전문가의 영역이라고 생각하던 메타 버스 제작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디-랜드 바로 무한의 기회로 잠재력을 가진 신세계라고 생각합니다.물론 메타 버스는 범죄의 도구로 쓰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그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관심과 제도적 장치가 필요합니다.결국, 메타 버스 기반 기술 확산은 불가피한 현실이므로 올바른 메타 버스 생태계를 형성하고 발전시키는 노력은 우리 모두의 역할이네요.
SF 소설이 그린 미래가 우리 눈앞에 펼쳐지고 있습니다.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메타버스는 가상공간과 현실세계가 공존하는 세계로 다양한 형태의 메타버스 플랫폼이 생겨나고 있습니다.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습니다. 신기한 것은 메타버스를 몰라도 이미 우리 일상 속에 들어와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VR을 활용한 게임의 형태나 싸이월드의 아바타 수준을 넘어 실제 생활과 실시간으로 동기화된 가상공간에서의 ‘나’라는 아바타가 탄생한 것입니다. 기존 온라인상에서 표현되는 아바타와 무엇이 다른지 알면 메타버스의 속성을 이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가상공간과 현실세계의 분리가 가능했다면 메타버스는 두 세계가 공존하고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분리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현재 상용화된 Gether Town, Zepeto, Efrand 등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주로 마우스와 키보드로 아바타를 조작해 사용자가 실제 감각을 갖기는 어렵지만 인공지능 기술 기반으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이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이 책은 국내 유일무이한 UGC 메타버스 플랫폼인 ‘디토랜드(Dito Land)’를 소개하고 나만의 메타버스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우선 UGC(User-Generated Contents)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직접 작성, 편집, 유통한다는 의미로 대표적인 UGC 기반 영상 콘텐츠 플랫폼이 Utuz이고 로블록스로 대표되는 샌드박스형 게임의 등장으로 UGC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는 용어가 나왔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월드를 만들어 다른 사용자가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랫폼을 등록하고 메타버스 콘텐츠를 끊임없이 생산할 수 있다는 특성 때문에 기존 온라인 게임을 넘어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개념을 명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다이토랜드는 스튜디오 기능을 활용해 월드를 제작하고 플랫폼에 등록해 사회적 소통과 모임, 테마별 공간 구축이 모두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 플랫폼과의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DTOLAND가 무한한 확장성과 파급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는 것은 다른 사용자가 만든 토이(Toy, 기본 형태의 3D 객체 객체를 조합해 만든 의미 있는 물체)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코딩 능력이 없는 초보자도 메타버스 콘텐츠를 재생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 책에는 사용자가 직접 제작 도구 ‘디틀랜드 스튜디오’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PC로 디토랜드 홈페이지(www.ditoland.com )에 접속하면 디토랜드에서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DTOLAND는 제작 가이드를 통해 DTOLAND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릴리즈 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책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메타버스 제작 방법부터 업데이트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활용법을 배운 후 영상을 업로드하여 직접 만든 메타버스를 출시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영역이라 생각했던 메타버스 제작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디토랜드, 바로 무한한 기회와 잠재력을 가진 신세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메타버스는 범죄의 도구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관심과 제도적 장치가 필요합니다. 결국 메타버스 기반의 기술 확산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기 때문에 올바른 메타버스 생태계를 형성하고 발전시키는 노력은 우리 모두의 몫이죠.
SF 소설이 그린 미래가 우리 눈앞에 펼쳐지고 있습니다.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메타버스는 가상공간과 현실세계가 공존하는 세계로 다양한 형태의 메타버스 플랫폼이 생겨나고 있습니다.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습니다. 신기한 것은 메타버스를 몰라도 이미 우리 일상 속에 들어와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VR을 활용한 게임의 형태나 싸이월드의 아바타 수준을 넘어 실제 생활과 실시간으로 동기화된 가상공간에서의 ‘나’라는 아바타가 탄생한 것입니다. 기존 온라인상에서 표현되는 아바타와 무엇이 다른지 알면 메타버스의 속성을 이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가상공간과 현실세계의 분리가 가능했다면 메타버스는 두 세계가 공존하고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분리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현재 상용화된 Gether Town, Zepeto, Efrand 등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주로 마우스와 키보드로 아바타를 조작해 사용자가 실제 감각을 갖기는 어렵지만 인공지능 기술 기반으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이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이 책은 국내 유일무이한 UGC 메타버스 플랫폼인 ‘디토랜드(Dito Land)’를 소개하고 나만의 메타버스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우선 UGC(User-Generated Contents)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직접 작성, 편집, 유통한다는 의미로 대표적인 UGC 기반 영상 콘텐츠 플랫폼이 Utuz이고 로블록스로 대표되는 샌드박스형 게임의 등장으로 UGC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는 용어가 나왔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월드를 만들어 다른 사용자가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랫폼을 등록하고 메타버스 콘텐츠를 끊임없이 생산할 수 있다는 특성 때문에 기존 온라인 게임을 넘어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개념을 명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다이토랜드는 스튜디오 기능을 활용해 월드를 제작하고 플랫폼에 등록해 사회적 소통과 모임, 테마별 공간 구축이 모두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 플랫폼과의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DTOLAND가 무한한 확장성과 파급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는 것은 다른 사용자가 만든 토이(Toy, 기본 형태의 3D 객체 객체를 조합해 만든 의미 있는 물체)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코딩 능력이 없는 초보자도 메타버스 콘텐츠를 재생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 책에는 사용자가 직접 제작 도구 ‘디틀랜드 스튜디오’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PC로 디토랜드 홈페이지(www.ditoland.com )에 접속하면 디토랜드에서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DTOLAND는 제작 가이드를 통해 DTOLAND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릴리즈 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책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메타버스 제작 방법부터 업데이트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활용법을 배운 후 영상을 업로드하여 직접 만든 메타버스를 출시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영역이라 생각했던 메타버스 제작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디토랜드, 바로 무한한 기회와 잠재력을 가진 신세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메타버스는 범죄의 도구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관심과 제도적 장치가 필요합니다. 결국 메타버스 기반의 기술 확산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기 때문에 올바른 메타버스 생태계를 형성하고 발전시키는 노력은 우리 모두의 몫이죠.
SF 소설이 그린 미래가 우리 눈앞에 펼쳐지고 있습니다.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메타버스는 가상공간과 현실세계가 공존하는 세계로 다양한 형태의 메타버스 플랫폼이 생겨나고 있습니다.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습니다. 신기한 것은 메타버스를 몰라도 이미 우리 일상 속에 들어와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VR을 활용한 게임의 형태나 싸이월드의 아바타 수준을 넘어 실제 생활과 실시간으로 동기화된 가상공간에서의 ‘나’라는 아바타가 탄생한 것입니다. 기존 온라인상에서 표현되는 아바타와 무엇이 다른지 알면 메타버스의 속성을 이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가상공간과 현실세계의 분리가 가능했다면 메타버스는 두 세계가 공존하고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분리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현재 상용화된 Gether Town, Zepeto, Efrand 등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주로 마우스와 키보드로 아바타를 조작해 사용자가 실제 감각을 갖기는 어렵지만 인공지능 기술 기반으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이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이 책은 국내 유일무이한 UGC 메타버스 플랫폼인 ‘디토랜드(Dito Land)’를 소개하고 나만의 메타버스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우선 UGC(User-Generated Contents)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직접 작성, 편집, 유통한다는 의미로 대표적인 UGC 기반 영상 콘텐츠 플랫폼이 Utuz이고 로블록스로 대표되는 샌드박스형 게임의 등장으로 UGC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는 용어가 나왔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월드를 만들어 다른 사용자가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랫폼을 등록하고 메타버스 콘텐츠를 끊임없이 생산할 수 있다는 특성 때문에 기존 온라인 게임을 넘어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개념을 명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다이토랜드는 스튜디오 기능을 활용해 월드를 제작하고 플랫폼에 등록해 사회적 소통과 모임, 테마별 공간 구축이 모두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 플랫폼과의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DTOLAND가 무한한 확장성과 파급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는 것은 다른 사용자가 만든 토이(Toy, 기본 형태의 3D 객체 객체를 조합해 만든 의미 있는 물체)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코딩 능력이 없는 초보자도 메타버스 콘텐츠를 재생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 책에는 사용자가 직접 제작 도구 ‘디틀랜드 스튜디오’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PC로 디토랜드 홈페이지(www.ditoland.com )에 접속하면 디토랜드에서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DTOLAND는 제작 가이드를 통해 DTOLAND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릴리즈 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책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메타버스 제작 방법부터 업데이트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활용법을 배운 후 영상을 업로드하여 직접 만든 메타버스를 출시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영역이라 생각했던 메타버스 제작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디토랜드, 바로 무한한 기회와 잠재력을 가진 신세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메타버스는 범죄의 도구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관심과 제도적 장치가 필요합니다. 결국 메타버스 기반의 기술 확산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기 때문에 올바른 메타버스 생태계를 형성하고 발전시키는 노력은 우리 모두의 몫이죠.
디틀랜드에서 만드는 새로운 세계, 메타버스 / 지식과 감성 # / 분철 가능 저자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 교육사업본부 출판지식과 감성 출시 2022.07.20。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디틀랜드에서 만드는 새로운 세계 메타버스 #유티프로스인터랙티브교육사업본부 #에프티엘 #지식과감성 #디틀랜드스튜디오활용기본편 #가상현실 #증강현실 #디틀랜드#메타버스#컴퓨터IT